92
80
9,538
1,000,353
   
  [부동산] 갑오년 부동산 분양시장, 관리비 절감 특화 상품 인기
  글쓴이 : 성락은빛     날짜 : 14-02-02 14:03     조회 : 1606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난방비와 주차료 등을 아낄 수 있는 관리비 절감 특화 분양 단지가 인기를 끌 전망이다.

분양업체들은 같은 수요자들의 니즈(needs)에 맞춰 관리비 절감 특화 단지를 속속 공급하고 있는 것이다.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분양업체들은 빗물 재활용 시스템,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 건물통합형 태양광 발전 시스템, 지열냉난방시스템 등을 도입한 에너지 절감형 상품을 속속 공급하고 있다.

관리비 절감 분양 단지들은 분양성적도 좋다.
오피스텔인 '마곡 힐스테이트 에코'가 최근 분양시작과 동시에 100% 분양을 완료했다.

에너지 절감 시스템을 갖춰 롯데건설이 시공한 '덕수궁 롯데캐슬'에 이어 분양완료를 한 '마곡 힐스테이트 에코'는 미분양으로 고전하는 부동산 분양시장에서 화두가 될만한 일이다.

최근 산업통상자원부가 전기요금을 5.4% 인상한다고 밝히면서 공용 면적이 큰 주상복합 아파트나
오피스텔·상가 수요자들이 에너지사용으로 인한 관리비 및 임대료 부담은 더욱 과중될 전망이다.

이에 분양업체들은 속속 다양한 에너지 절감 설비를 복합건물이나 아파트, 오피스텔, 상가에 도입하고 있다.

그 외에도 주차비 등 관리비를 줄여주거나 아예 관리비를 면제해주는 현장도 속속 선을 보이고 있다.

마이카족이 늘면서 각 상가들도 주차장 확보에 비상이 걸렸다.
점포에 주차확보 여부에 따라 매출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따라서 분양에 나서고 있는 상가들은 주차장을 최대한 확보하고 방문 고객의 주차비 등 일부 대납해주거나 면제해주는 등 관리비를 절감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특정 테마 상가들의 경우 입점 상인들을 위한 비용 절감 시스템을 가동중에 있다.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지식산업센터에도 관리비 절감 바람이 불기는 마찬가지다.

한국창업부동산정보원 권강수 이사는 "상가나 오피스텔과 같은 수익형 상품들은 공용 부분이 넓어 관리비 부담이 커진다"며
"이 때문에 날씨가 쌀쌀해지거나 무더워지면 임대 수요자들이 관리비 절감 효과가 있는 수익형 부동산에 관심을 보이고 있는데
건설사 역시 이와 같은 수요자들의 니즈를 파악, 다양한 시스템을 도입한 에너지 절감 특화 수익형 상품을 속속들이 공급하고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고 말했다.

관리비를 절감해주는 분양(예정)현장은 다음과 같다.

요진건설산업이 경기도 고양시 백석동 일대에 분양 중인 주상복합아파트 '일산 요진 와이시티'는 관리비 절감을 위해 태양광과 지열을 활용한 신재생에너지를 쓴다.
 
또한 3중 로이유리를 설치해 열손실을 줄인다. 지하주차장이나 공용 공간에는 LED 조명을 사용한다.

대우건설이 서울 관악구 까치산공원 인근에 분양 중인 '관악 파크 푸르지오'는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 센서 감지형 무선 일괄제어 시스템, 그린통합스위치, 센서식 싱크절수기 등이 도입됐다.
 
또한 공용부 및 부대시설에 건물통합형 태양광 발전 시스템, 지열냉난방시스템, 엘리베이터 전력회생 시스템 등이 도입됐다.

경기 하남시 풍산동 245-3번지 일대에 대규모 수산물 복합상가인 '하남 수산물복합단지'가 올 1월부터 분양에 들어간다.

이 단지는 대지면적 1만8156㎡ 연면적 2만7273㎡ 부지에 지상 3~4층 5개 단지, 건물 15개동으로 건립되며, 206개 점포와 28세대의 공동주택으로 구성된다.

이들 상가 건물에는 수산물 도·소매점, 일반음식점, 편의점, 스크린골프장, 커피전문점, 노래방, 냉동창고, 업무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하남수산물복합단지는 전국 최대 규모의 최신시설의 수산물 특화 복합단지로 한곳에서 모든 것(먹을거리·공연·문화)이 원스탑으로 이뤄지는 복합몰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하남 수산물복합단지의 경우 입점 상인들이 물을 많이 사용하는 점포의 특성을 감안해 입점자들의 관리비 절감을 위해 상가관리단에서 용수관리를 해준다.

부산 사직동의 테라스 상가 '자이언츠 파크'의 경우 전 층 최고 6.8m 폭의 테라스와 대형 LED 전광판은 상가 입점주의 수익률 향상에 도움을 주고, 넓은 주차장 공간을 확보하고 있어 방문객의 출입이 편리하다.
특히 주차장 수익으로 상가 관리비를 대신할 계획이라 입점주들의 부담을 덜 수 있다.
이외에도 대형 태양광 발전을 통해 전기요금을 절감하고, 대형 에스컬레이터, 인공폭포와 공원시설, 기둥을 최소화한 건물 구조 등을 자랑한다.

대림역 포스큐가 2월 중순 분양예정이다. 에너지절감 시스템을 갖춘 포스큐는 도시형생활주택 175세대, 오피스텔 289세대, 총 464세대 와 함께 근린생활시설을 더해 지하4층~지상 20층 규모다.
대형 복합건물 태양광 발전시스템을 통해 공용부분의 전기료, 관리비를 낮추고, 건물 하층에 부분적인 석재 시공을 함으로써 각 세대 난방비 절감의 탁월한 효과를 갖추고 있다.

다인산업개발이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 내 업무용지에 분양 중인 '마곡 엘리안' 오피스텔은 지역 냉난방 시스템과 태양광 집열판 등의 에너지 절감시스템이 적용됐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10층, 총 133가구(전용 20~27㎡)로 이뤄진다. 이 오피스텔은 지하철 5호선 발산역과 9호선 양천향교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서울 금천구 독산동 코카콜라 물류 부지에 들어서는 현대건설의 '독산동 현대 지식산업센터'는 지하 4층, 지상 26층 트윈타워로 지식산업센터와 근린생활시설, 업무지원시설이 단지 안에 포함됐으며 무역센터빌딩의 1.5배의 규모(연면적 17만5264㎡)를 자랑한다.

센터 내 지원시설과 생활편의시설도 갖췄다. 주차위치정보전송·CCTV 등 첨단 인텔리전트시스템을 구축하고 화장실에 고급 비데를 설치하는 등 쾌적한 업무환경을 만들었다. 태양광발전 등 친환경에너지 사용으로 관리비도 절감할 수 있다.

한국창업부동산정보원 소개

한국창업부동산정보원은 부동산 및 창업 전문회사로 언론사에 부동산 기사 제공 및 부동산 컨설팅, 분양대행, 상권정보 및 창업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출처:한국창업부동산정보원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SUNGRAK-A.OR.KR ALL RIGHTS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구로구 경인로 59길 36 크리스천세계선교센터 별관1층 서울성락교회 상담국 전문인 상담 선교회    TEL : 070-7300-6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