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6
80
9,538
1,000,357
   
  [간증] 아버지의 의지와 관계된 귀신
  글쓴이 : 성락신앙     날짜 : 12-05-01 03:28     조회 : 1354    
축사 상담에 대한 이해 -

담임 선생으로부터 심리검사를 받아보라는 권유를 들은 자녀 때문에 한 부부가 영혼현상연구소를 찾아왔다. 주의가 산만하고 집중력이 없으며 가끔 엉뚱한 소리를 잘 하는 자녀로 인해 담임 선생을 당황케하는 사건이 종종 발생했다는 것이다.

부모와 상담을 하며 그 아이에 대해 놀라운 사실을 듣게 되었다. 그 아이는 자주 아버지에게 죽음에 대해 질문을 한다는 것이었다. 가량 싱크대 위에 놓여있는 세제를 보며 “이거 얼마큼 먹으면 죽는 거야?” 라든지 양치질을 하며 “치약은 얼마큼 먹으면 죽어?”라고 묻는다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TV 뉴스에서 누군가 자살했다는 내용이 보도되면 마치 자기 집안 식구 일처럼 관심을 갖고서 자세히 보고 듣는다고 했다.

이 부모는 처음에는 자녀의 그러한 행동을 무심코 넘겼지만 자꾸 반복되다보니 이상하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한다. 이어 이 아이의 아버지는 자신은 신앙생활을 한 지 오래되었으나 교회만 열심히 다녔지, 영적생활을 제대로 못했노라고 먼저 입을 열었다.
 
아이의 아버지에게 몸에서 땀이 날 정도로 기도를 하게 한 후 귀신을 쫓았다. 그는 오랫동안 몸을 덜덜 떠는 증상을 보이더니 뒤로 넘어졌다. 그리고 또 한참이 지난 후에야 몸을 일으켰다. 자리에서 일어난 아이의 아버지는 밝고 환한 목소리로 머리가 개운해졌다고 간증을 했다.

며칠 후 그에게 다시 축사를 했다. 이때는 귀신이 드러나 자신의 정체를 밝혔다.
“얘는 나를 잘 몰라. 나는 얘의 옆집에 살았는데 내
가 얘를 너무 부러워했어. 나 농약 먹고 죽었거든.

 약 먹으면 편히 죽는 줄 알았는데 힘들어 죽겠어.”
귀신은 쥐약을 먹은 쥐가 파닥거리듯 피축사자의 온몸을 떨게 하며 어쩔 줄을 몰라 했다. 파닥거리는 것이 멈추어지지 않더니 이제 “아이구 아이구” 괴로운 신음 소리를 냈다.

그리고 갑자기 조용해졌다.
위의 축사 사례와 같이 자녀의 문제가 아버지 안에 잠재해 있던 귀신의 영향 때문이라는 근거는 성경(막 9:17-27)에서도 찾을 수 있다. 

  시무언의 「마귀론」 지침(229P)

“8~9세부터 15세까지의 경우에는 그 생부에게서 귀신을 쫓아내야 합니다. 유아의 의지는 생부에게로 의지가 전환됩니다. 그러므로 이 과도기를 ‘미운 일곱 살’이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생모에게 매여 있던 유아의 의지가 생모로부터 이탈하기 때문에 생모에게 불순종하고 생모를 두려워하지 않게 됩니다.

그러나 9세부터는 생부에게로 의지가 옮겨지게 됩니다. 이때는 생모의 의지에 매여 있을 때와는 같지 않기 때문에 생부와 아이의 의지를 합하여 쫓아내야 합니다. 그 다음 16세부터는 완전히 의지가 독립되므로 자신의 의지로서 쫓아내야 할 것입니다.” (마귀론 229P)

  심리학 엿보기

대부분의 성인들이 청소년기의 방황을 아쉬워하고 후회한다. 때론 그 시기의 실수와 실패가 평생을 방황하게 하기도 한다. 특히 교회지도자의 숨겨진 아픔의 흔적들은 자녀에게 복병처럼 나타나기도 하고, 목양의 상황을 흔들거리게 하는 경우까지도 있다.

청소년 시기에 발생하는 문제 행동의 유형을 살펴보자.
1) 신경증적 행동을 나타낸다. 2) 성적이 부진하다. 3) 충동적인 행동과 파괴행위가 나타난다. 4) 습관적으로 가출하기도 한다 5) 자기파괴적 행위가 나타난다 6) 반사회적 행동으로 나타나기도 한다. 7) 물질을 낭비한다. 8) 문제되는 성적 행동을 유발한다. 9) 신체적인 만성병이 발병한다. 10) 섭식장애가 나타난다. 11) 도벽이 나타난다.

자녀가 어머니의 의지에 속해 있을 때에는 어머니가 기도하고 축사를 하여 자녀에게 거룩한 영향력을 끼치지만 대다수의 아버지는 여러 가지 이유로 적극적인 축사 실천을 하지 않는 편이다.

혹시 자녀의 의지가 아버지에게 있다는 것을 알면서도 아이가 아플 때 아내를 탓하며 그 시기를 그냥 넘기고 있지는 않은지….
아버지들이여! 진정 자신의 자녀를 사랑한다면 적극적인 행동을 보이기를 바란다.

(자료제공: 영혼현상연구소) 
출처 : 주일신문 제 886호

   

COPYRIGHT ⓒ SUNGRAK-A.OR.KR ALL RIGHTS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구로구 경인로 59길 36 크리스천세계선교센터 별관1층 서울성락교회 상담국 전문인 상담 선교회    TEL : 070-7300-6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