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3
80
9,538
1,000,364
   
  [간증] 축사에 대한 오해를 교정해야
  글쓴이 : 성락신앙     날짜 : 11-05-31 08:10     조회 : 2583    
지방에 사역지를 가지고 계신 여자 전도사님이 내방했다. 귀신 축사에 관한 여러가지 의문점을 물어보고자 내방했다고 한다.

본인은 기도를 많은 하는데 기도할 때마다 구역질이 나서 귀신축사에 관해 좀 안다 하는 사람들에게 그 이유를 물었다고 한다. 그러나 서로 간에 의견이 분분해 자기 나름대로 결론 짓기를 ‘평소에 기도를 하다 구역질이 나오면 머리가 시원해지고 몸이 가벼워졌으니, 구역질을 한 것은 귀신이 나간 것이다’라고 결론 내렸다고 한다. 그래서 그 후부터 혼자서 축사할 때는 구역질이 나올 때까지 축사를 하고, 기도할 때도 마찬가지라고 했다.

전도사님은 “그런데 왜 어떤 날은 구역질이 많이 나고 어떤 날을 나지 않는지 궁금하다”며 물어오셨다. 축사에 대한 초점을 귀신이 드러나는 현상에만 맞춰진 것은 잘못된 것이다. 전도사님께 귀신을 쫓을 때 구역질을 하는 경우가 있기는 하지만 이러한 현상은 보편적이 아니라는 것을 설명하며 구역질과 귀신을 너무 연관 지어 생각하지 말 것을 권면 드렸다.
 
전도사님의 경우는 귀신축사에 관한 자신만의 경험을 보편적이고 교과서적인 이론으로 생각하고 있었던 것이다. 또한 전도사님은 한 사람에게 여러 귀신이 들어갈 수 없고 오직 하나만 들어갈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었다.

전도사님은 기도를 많이 하신 분답게 신유의 은사가 있어 병든 자를 치유하며, 영적 세계를 안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있었다. 그러나 축사에 대해 성경의 말씀을 따라 자세히 설명하자 전도사님은 축사에 대한 자신의 제한된 생각을 바꾸겠다고 했다.

기도 후 전도사님에게서 귀신을 쫓자 이내 구역질을 하더니 갑자기 그의 몸에 마비가 오기 시작했다. 당황하지 말고 예상치 못했던 현상에 겁내지 말라고 귀띔을 하고서 계속 귀신을 쫓았으나 귀신이 드러나기만 할 뿐 떠나지 않았다.

첫날 축사를 마친 후 전도사님은 축사에 대해 자신의 경험대로만 믿고 생각을 제한해 왔던 것에 대해 후회했다. 그리고 축사에 대한 오해를 버리니 그 동안 자신에게 숨어있던 귀신들이 다 드러났으며 귀신에 대해 가지고 있던 여러 의문점들도 순식간에 해결되었다고 했다. 구역질 외에 귀신이 분리되어 드러난 다른 현상에 충격을 받은 전도사님을 다음에 다시 만나기로 했다.

며칠 후 다시 만난 전도사님은 그 동안 혼자 귀신을 쫓을 때 자신에게는 귀신이 별로 없다고 생각했는데 이제는 기도하는 중에 죽은 사람 여러 명이 보이고 갑자기 어릴 때 친구도 생각이 나고 이웃집 할머니도 생각이 나 혼돈스럽다고 하셨다. 전도사님은 만약 자신에게 이런 귀신이 있었던 것이라면 여태껏 해 온 자신의 목회는 정말 하나님의 이적이라고 했다. 그리고 그 동안 사역하면서 자신의 뜻대로 되지 않았던 여러 가지 불미스러운 일들이 귀신이 짓이었나 보다고 고백했다.
 
얼마 후 세 번 째 만남을 가진 날, 전도사님에게서 축사를 했다. 전도사님은 아기 울음소리가 가슴 속에서 들려오는 것 같다고 했다. 하염없이 울며 드러나는 귀신에게 누구냐고 물으니 입을 다물고 계속 모른다고 고개를 가로 저었다. 끝까지 추궁을 하자 귀신은 결국 피축사자의 유산된 아이라고 고백했다. 귀신은 예수 이름 앞에 떠나갔다.

전도사님은 유산한 것에 대한 죄책감으로 항상 마음 한구석에 그늘이 있었는데 유산된 아이가 귀신으로 드러나자 충격을 받았다고 했다. 그리고 이번의 축사 체험이 자신의 사역현장에서 귀신문제를 실체적으로 다루는 계기가 된 것 같다고 하신다.
   
전도사님은 그동안 타인에게서 귀신을 쫓았지만 정작 자신을 방해하는 원인과 가족 전도가 막힌 원인을 파악하지 못했었다. 귀신은 기도를 방해하고 전도를 방해하고 헌신을 방해하는 등, 성도의 거룩한 영적활동을 방해하기 때문에 쫓아내야 한다. 교회 내에서도 축사활동을 꾸준히 하는 성도들은 가족 전도가 활발하며 전도의 결실이 많음을 볼 수 있다.

   

COPYRIGHT ⓒ SUNGRAK-A.OR.KR ALL RIGHTS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구로구 경인로 59길 36 크리스천세계선교센터 별관1층 서울성락교회 상담국 전문인 상담 선교회    TEL : 070-7300-6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