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4
80
9,538
1,000,355
   
  [건강] 감기 걸렸을 때 좋은 음식 5
  글쓴이 : 성락은빛     날짜 : 19-11-24 13:56     조회 : 470    
감기의 원인은 바이러스이기 때문에 감기를 근본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약은 없습니다.
그래서 감기약이라 부르는 것은 주로 콧물을 멈추게 하는 항히스타민제와 열을 내리게 하는 해열제, 근육 통증을 덜어주는 진통제, 가래를 삭이는 데 도움이 되는 진해 거담제 등이 있죠.

이런 감기약들은 감기를 직접 치료하기보다는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정도의 효과만 있습니다.
그래서 감기에 걸리면 완화 효능 등이 있는 음식을 섭취하며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게 중요합니다.
서울시 북부병원 등의 자료를 토대로 감기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콩나물국

콩나물은 몸의 열을 내려주고 간 기능을 회복시켜 감기를 다스리는 데 효과적입니다.
콩나물에는 비타민 C가 많이 들어 있고, 아스파라긴산과 섬유소도 풍부하죠.

콩나물국을 끓일 때 파를 넣으면 좋습니다.
파에는 비타민과 칼슘, 철분 등이 풍부해 위와 폐의 기능을 돕습니다.
특히 파뿌리에는 알리신이 많이 들어 있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며, 감기로 인한 두통, 배뇨곤란, 설사, 해열, 발한, 복통에 효과가 있습니다.

2. 뭇국

무에는 비타민 C와 소화효소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보혈 작용으로 세포를 활기 있게 해 피로로 인한 감기에 특효가 있죠.

혈액을 깨끗이 하며 목의 통증을 없애주기 때문에 목감기 초기에 먹으면 빠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쇠고기나 콩나물 등과 같이 넣어 국을 끓여 먹으면 좋습니다.

3. 모과차

모과는 만성화된 기침에 효과가 있습니다.
모과차를 꾸준히 마시면 기침감기에 좋습니다.
근육과 골격을 이루는 주요 성분인 칼슘과 미네랄, 철분 등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근육의 피로를 풀어주고 관절을 강화시키는 효능도 있습니다.

4. 배

한의학에서 배는 만성 기침과 가래 해소에 효과적이며 몸의 열을 내려주는 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배에는 루테올린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기관지염, 기침, 가래를 다스리는 데 효과적이죠.

5. 더덕

더덕에는 사포닌과 이눌린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 위장과 폐의 기능을 강화시켜 줍니다.
더덕은 기침을 멈추게 하는 데 도움을 주며 해열, 거담, 소염 기능이 뛰어나 기관지 질환에 효과적입니다.

더덕은 꿀에 발라 구워 먹거나 고추장 양념구이로도 먹기 좋으며, 생채로 양념해 먹어도 좋습니다.
단 더덕은 찬 성질이 강한 음식이라 너무 많이 섭취하면 소화 장애를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코메디닷컴

   

COPYRIGHT ⓒ SUNGRAK-A.OR.KR ALL RIGHTS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구로구 경인로 59길 36 크리스천세계선교센터 별관1층 서울성락교회 상담국 전문인 상담 선교회    TEL : 070-7300-6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