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2
80
9,538
1,000,353
   
  [샘터] 연인들이 사랑을 위해 명심해야 되는 5가지
  글쓴이 : 성락결혼     날짜 : 10-04-12 07:32     조회 : 3936    
세상에는 수많은 연인들이 있지만 결혼까지 가지 못하고 이별하거나 결혼해도 행복하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서로 성격이 전혀 맞지 않아 이별하는 경우도 많지만, 조금씩 노력하면 행복할 수도 있는데도 서로 노력하지 않아 이별하게 되는 경우도 많지요.
 이별할 때는 이별이 최선이라고 생각해서 이별했지만 지나고 보면 서로 노력하지 않아서 이별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연인들이 명심해야 할 것은 연인들이 사랑을 지키거나 키우려면 서로 노력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남자와 여자는 다른 점이 많기 때문에 사랑을 지키기 위해서 서로 노력하지 않는다면 이별하거나, 이별하지 않아도 마음이 멀어지게 될 가능성이 높을 것입니다.
 연인들이 사랑을 지키거나 키우기 위해 명심해야 되는 5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연인들이 사랑을 위해 명심해야 되는 5가지
 
 
 1. 사랑이란 키우거나 지키려고 노력하지 않으면 죽을 수도 있다.
 
 사랑이란 화초를 키우듯이 애정과 관심을 가지고 키우지 않으면 마음이 멀어져 사랑이 식거나 죽을 수도 있기 때문에 연인들이 사랑을 유지하거나 키우려면 노력해야 될 것입니다.

 남자는 사랑이 시들해지면 사랑을 유지하거나 키우려는 노력에 소흘해지는 경우가 많은데, 여자는 사랑에 대해서 기대하는 것이 많기 때문에 남자가 아름다운 사랑을 키우기 위해 노력하지 않는다면 실망하거나 마음이 멀어져 사랑이 식거나 죽을 수도 있지요.
 사랑이란 키우거나 지키려고 노력하지 않으면 마음이 멀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사랑이 유지되기를 원한다면, 사랑을 지키기 위해 노력해야 될 것입니다.
 
 
 2. 평소에 연인이 하는 말을 귀기울여 들으라.
 
 연인들이 사랑을 지키려면 의사소통이 잘 되어야 할 것입니다.
 연인들이 의사소통이 잘 되지 않는다면, 연인이 자신을 얼마나 사랑하는지, 연인이 나에게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연인이 무엇 때문에 상처받았는지, 연인의 불만이 무엇인지 등 연인의 마음을 이해하지 못해 답답하겠지요.

 연인과 의사소통이 잘 되게 하려면, 평소에 연인이 하는 말에 귀기울여 들어야 될 것입니다.
 남자는 연인이 말할 때 흘려 듣는 경우가 많은데, 남자가 연인의 말을 흘려 들으면 안되는 이유는 크게 두가지입니다.
 
 하나는 여자는 연인과의 대화를 통해 행복을 추구하고, 사랑을 느끼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여자는 좋아하는 친구나 사랑하는 연인을 만나면 신나게 수다를 떨면서 시간을 보내는 경우가 많은데, 여자에게 대화는 행복이나 사랑을 추구하는 수단이자 도구이지요.
 
 다른 하나는 여자는 연인에게 원하는 것이나, 불만이나, 상처받은 것을 대화를 통해서 표현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여자가 연인에게 원하는 것이나, 불만이나, 상처받은 것을 말했는데도 남자가 흘려듣는다면 의사소통이 되지 않겠지요.
 
 
 3. 연인과 대화할 때는 다정다감하게 말하라.
 
 연인과 전화하거나 대화할 때는 다정다감하게 말하려고 노력해야 될 필요가 있습니다.
 연인에게 다정다감하게 말한다면 없던 사랑도 생겨날 수 있지만, 연인에게 자주 무뚝뚝한 소리로 말하거나 자주 짜증난 목소리로 말한다면 있던 사랑도 식어버릴 수 있기 때문이지요.

 특히 여자는 감성이 예민하여 남자의 무뚝뚝한 말투에 기분이 상하거나 상처받을 때가 많기 때문에 남자가 조심할 필요가 있지요.
 연인이 잘못해도 큰 잘못을 한 것이 아니라면 화내거나 짜증내지 말고, 최대한으로 인내심을 발휘하여 다정다감하게 말하도록 노력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4. 연인에게 상처준 것이 있으면 진심으로 사과하라.
 
 연인들이 서로를 사랑해도 자존심이나 마음에 상처를 받아 서운한 감정이 쌓이면, 사랑하는 마음이 식어 이별하게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연인에게 상처를 주었다면 진심으로 사과해야 될 것입니다.

 남자는 자존심 때문에 잘못하고도 사과하지 않고 얼렁뚱땅 넘어가려고 하는 경우가 많은데, 연인에게 상처를 주고도 사과하지 않는다면 서운한 감정이나 상처가 쌓여 사랑이 식거나 마음이 멀어질 수도 있겠지요.

 연인에게 잘못해서 상처를 주었어도 진심으로 사과한다면 연인의 마음이 풀어질 수 있으니, 연인에게 잘못한 것이 있다면 진심으로 사과해야 될 것입니다.
 
 
 5. 연인에게 사랑의 확신을 주도록 노력하라.
 
 연인들의 사랑을 키우는데 가장 중요한 것이 사랑의 확신입니다.
 연인이 자신을 진심으로 사랑한다는 확신이 있으면 연인이 잘못해도 눈감아 줄 수도 있지만, 사랑의 확신이 없으면 연인의 사소한 잘못도 사랑하지 않아 그런 것이라고 오해하여 마음이 멀어질 수 있기 때문이지요

 남자는 여자가 무조건 자신의 사랑을 믿어주기를 바라는 경향이 있지만, 여자는 연인의 태도나 고백을 통해서 사랑의 확신을 갖게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남자가 연인에게 사랑의 확신을 주려면 행동으로 보여주면서 사랑을 표현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연인들이 서로를 사랑해도 사랑의 확신이 없으면 연인의 사소한 잘못에도 자신을 사랑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오해하여 마음이 멀어지거나 이별하게 될 때가 많은데, 연인들간에 사랑의 확신이 있는 것과 없는 것은 대단히 큰 차이가 있지요.
 
 
 알콩달통한 사랑을 키우는 연인들을 보면, 사랑을 키우기 위해 노력하고, 평소에 연인이 하는 말을 귀기울여듣고, 연인과 대화할 때는 다정다감하게 말하고, 잘못했을 때는 사과하고, 서로에 대한 사랑의 확신이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더군요.

 연인과의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싶다면, 말로만 사랑한다고 할 것이 아니라 말이나 행동을 통해 구체적으로 노력해야 되는 것이지요.

 사랑이란 키우거나 지키려고 노력하지 않으면 죽을 수도 있는 것이기 때문에 연인들이 사랑을 키우거나 지키려면 평소에 노력해야 될 것입니다.

제공. 조정우 
 
오늘 글 : 낙랑공주와 호동왕자 44화 (오늘 발행한 연재소설입니다)
추천 글 : 평강공주와 바보 온달 48화
최신 글 : 삼국지 25화 (진수의 삼국지를 모본으로 한 삼국지입니다)
추천 글 : 선덕여왕 98화  여자의 선택 49화

   

COPYRIGHT ⓒ SUNGRAK-A.OR.KR ALL RIGHTS RESERVED.
주소 : 서울특별시 구로구 경인로 59길 36 크리스천세계선교센터 별관1층 서울성락교회 상담국 전문인 상담 선교회    TEL : 070-7300-6120